B1 BitcoinOne

"6억에 거래된 크립토펑크 NFT"

cryptopunks

최근 트위터를 퉁해 6억에 팔린 NFT 픽셀아트를 소개했다. FazeBanks 는 최근 트윗에서 자신의 CryptoPunks #5827 이 $584,752에 팔렸다며 인생이 뒤집어졌다 남겼다.

사실 6억은 상위 10위 안에 들어가지 못하는 중상위 가격이다. 이해하기 힘들 수 있는 크립토펑크 케릭터들의 배경은 무엇일까?

CryptoPunks Characters

CryptoPunks 케릭터 그림들은 2017년 초창기 NFT 프로젝트중의 하나로써 컴퓨터 알고리즘을 통해 1만개의 각각의 유니크한 케릭터들이 24x24 픽셀 아바타로 형성되어 배포되었다. 크립토펑크 케릭터들은 2명이서 운영하는 Larva Labs 회사에서 영국의 ‘사이버펑크’들의 영향을 받아 제작되었으며 CryptoArt Movement의 시발점으로 알려져 있다. 초창기엔 이더리움 지갑이 있는 사람들에게 무료였으나 이제는 Larva Labs에서 고가의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다.

대부분이 인간👨🏻이지만 좀비 🧟‍♀️, 원시인🦧, 외계인👽등도 포함되어 있으며 알고리즘은 헤어스타일, 화장, 악세사리등을 랜덤하게 배치하여 케릭터들 사이에서도 특별한 스타일의 레어한 케릭터들이 존재하게 되었다. 1만개는 더 이상 제작되지 않으며 각각의 케릭터에 숫자가 붙어 레어한 고가의 케릭터들은 그 숫자만으로도 알아볼 수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다. 소유권과 거래내역은 이곳에서 확인해 볼 수 있다.

지난 6월 굉장히 드문 아주 유니크한 마스크와 귀걸이가 착용되어 있는 외계인 케릭터가 $11.8M, 약 12억원에 거래되기도 했다. 이하는 크립토펑크 최고 거래 그림들 내역이다.

Movement?

컴퓨터에서 존재하는 24x24 크기의 이미지가 몇십억원이라고 고개를 갸우뚱 할 수 있으나 사이버 세계에서 점점 더 시간을 많이 보내는 현세대를 생각할 때 자신의 만족과 과시를 위해 사이버세계에 투자하는 것은 그리 어려운 선택이 아닐것이다.

크립토펑크의 영감을 받아 만들어 보았다.
Non Cryptopunk #10001 Asian Mustache Guy With Glasses